이종선, 수커리어컨설팅 대표 "상생(相生)과 공생(共生)이 기업성공열쇠” > 컨설턴트 칼럼

본문 바로가기


News & Column

채용의뢰

이력서등록

고객지원

  02 - 6341 - 8006

  sun@succ.co.kr

컨설턴트 칼럼

Home News & Column 컨설턴트 칼럼

페이지 정보

이종선, 수커리어컨설팅 대표 "상생(相生)과 공생(共生)이 기업성공열쇠” 등록자 이종선대표/감사 쪽지보내기  (39.♡.103.214) 작성일21-01-27 09:26
글내용
제목 이종선, 수커리어컨설팅 대표 "상생(相生)과 공생(共生)이 기업성공열쇠”
출처 - http://mustnews.co.kr/ViewM.aspx?No=1426509

 

 

이종선, 수커리어컨설팅 대표 "상생(相生)과 공생(共生)이 기업성공열쇠”

 

박성준 기자 승인 2021.01.26 22:46 | 최종 수정 2021.01.26 23:00 의견 0

금번 리더스토리는 채용과 관련한 전반적인 컨설팅을 진행하는 '수커리어컨설팅' 이종선 대표의 인터뷰입니다.

현재 직장과 직무를 말씀 주세요. 구체적으로 어떤 일들을 담당하시나요? (구직 시 최근 직장)

목동에 있는 수커리어컨설팅 대표로 헤드헌팅, 평판조회, 면접관 참여, 교육 및 강의, HR컨설팅 등 HR 채용 전반에 대한 토탈 솔루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주로 강남에 밀집해 있는 회사들과 차별성을 두고, 서울 서부, 남부지역과 인천, 경기 남부지역 소재 기업의 니즈에 맞는 컨설팅을 제공하며 지역적 거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 법무 전문 컨설턴트로서 변호사 및 로펌 백오피스 인원들의 채용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주된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본인의 핵심역량 )

“사람과 신뢰를 통한 성공 비즈니스”를 지향하는 Professional HR Designer입니다.

임원급, C-Level, 전문가집단(변호사,회계사 등), 지자체 출연기관장 등 인재추천 업무 전반과 00증권 대표이사, 00건설 법무 총괄 임원, 00연금관리공단 본부장 등 평판 조회 업무 전반에 대해 다양하며 깊이 있는 성공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산업군과 직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 탄탄한 인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담당 산업(Industry)와 기능(Function)에 맞는 인재 발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신뢰성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업계 전반에 대한 통찰력과 인재에 대한 판단력으로 고객들의 인재추천 요청을 빠르고 정확하게 소화해 냅니다.

“人材戰爭(The War for Talent)”의 시기에 기업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인적 요소라는 확신을 바탕으로, 인적 요소가 기업의 핵심 역량으로 충분히 발현될 수 있도록 기여하며, 기업의 성공과 개인의 성공을 연결시켜 이를 통한 “相生과 共生”을 달성함이 가장 중요하다는 투철한 직업 철학을 견지하고 있습니다.

업무 중에 직면한 가장 큰 문제점은 무엇이었고 어떻게 해결했나요. 그리고 결과는 어떠했나요?

신뢰가 무너질 때입니다. 채용기업의 경우엔 계약 체결로 인한 법적 구속력 때문에 신뢰관계가 무너지는 경우가 적지만, 구직자의 경우 법적 구속 장치가 마련되어 있지 않은 관계로 절차상 지원 철회나 입사 포기, 수습기간 내 무단 이탈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또한 요즘은 드물지만, 예전에는 허위로 이력서를 작성하여 경력을 위조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이런 상황에 대비하여 구직자의 윤리의식의 고취와 함양이 필요하며 법적으로도 책임을 물을 수 있는 사전 동의서 등과 같은 장치를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직장에서 인정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본인의 노하우 포함 )

한결 같은 성실함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아무리 업무적으로 뛰어나도 성실함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도태되는 경우를 무수히 지켜봤습니다. 결국 비범을 넘는 건 평범에서 오며, 특별함을 이기는 한결 같은 꾸준함으로 무장된 인재들이 결국 회사에서도 최정점의 자리까지 올라가는 것을 지켜봐 왔습니다.

미래에 본인의 직무는 어떻게 변화될 것으로 예측하시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AI, IOT 등 IT 기술이 발전하며 사라질 직무군에는 다행히도 속하지 않는다고 봅니다. 사람의 세밀한 마음을 다루고 움직이는 커리어 카운셀러, 커리어 코치, 커리어 컨설턴트로서의 역할이 어느때 보다도 중요해 지고 있는 시기인 듯 합니다.

토탈 HR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있어 그 중심은 사람입니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결국 사람이기 때문에 아무리 정교하고 치밀한 인공지능이더라도 감당할 수 있는 분야는 아닌 듯 합니다.

태초에 하나님께서 지으신 그분의 형상과 성품을 닮은 사람을, 절대로 사람이 만든 로봇으로 대체할 수 없다고 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상단으로

TEL. 02-6341-8006 FAX. 02-6341-8005 서울 양천구 목동동로 293, 현대41타워 3408호(목동)
대표:윤흥로 사업자등록번호:827-86-01427 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제2019-3140167-14-00005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이종선

Copyright © succ.co.kr. All rights reserved.